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천행복교육지구 책상놀상 상상페스티벌 성료

제천뉴스

by 정홍철 2019. 10. 13. 03:19

본문

제천행복교육지구 책상놀상 상상페스티벌 성료

마을이 학교마을학교축제&독서체험 한마당 개최

 

[정미디어=정홍철 기자] 충북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축제&독서체험 한마당 책상놀상 상상페스티벌12일 오후12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화산동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열렸다.

 

유튜브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_8iYet2tK0  

이 행사는 제천마을교육공동체 함지박(대표 최인숙),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 제천시청(시장 이상천)이 공동 주관했다.

 

상상페스티벌은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체험마당(13), 공연마당(6), 행복동아리 체험마당(8), 독서체험마당(5), 제천시학부모연합회 먹거리마당, 마을학교 홍보갤러리와 포토존으로 짜여졌다.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외에 푸른달작은도서관, 한살림충주제천활동위원회, 새싹의꿈, 청소년자치마을학교 가온프로젝트동아리(CSI), 쿠키크레디트 영상제작 등 다양한 기관단체와 함께 체험마당이 준비돼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

 

공연마당에서는 행복하모니 오케스트라, 힐링음악학교, 함지박밴드, 제천간디학교 전통무예, 발레공연, 두학농악보존회 풍물대동놀이가 펼쳐졌다.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의 학생, 학부모, 장애아동, 비장애아동, 지역의 노인들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해 제천마을교육공동체의 취지를 살렸다는 평가다.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고승식 센터장은 마을과 학교가 만나 지역에서 축제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마을교육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마을은 세상을 배우는 학교라는 제천행복교육지구의 참의미가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제천행복교육지구 책상놀상 상상페스티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