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 제천시 한방바이오박람회 미리보기

행사축제

by 정홍철 2014. 8. 29. 00:55

본문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액면가 2천원 ‘한방엽전’발행...산업·과학·세계화


2014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프로그램이 확정됐다.


충북 제천시는 28일 최종보고회를 열고 다음달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질 박람회의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방의 산업화·과학화·세계화’를 주제로 전시와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을 요소요소에 배치했다.


한방엑스포공원의 기반시설을 적극 활용하고 박람회의 성격에 부합되도록 한방엽전 발행과 약전골목 등을 통해 실질적 판매증진으로 내실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산업박람회의 기틀마련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및 학술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연령대를 고객층으로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박람회를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공식행사로 20일 오후 6시30분 박람회 주무대에서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가 식전공연을 펼치고 김장훈 콘서트가 개막축하공연으로, 폐막식은 25일 오후 6시30분 국악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무대·공연프로그램으론 ▶폭소 춘향전 ▶CJB 뮤직파워(트로트 콘서트) ▶7080 포크 콘서트 ▶히든 싱어의 밤(모창 콘서트) ▶힐링 토크쇼 ▶제천 문화예술단체 공연 ▶전국환경노래개사 경연대회 ▶한방은빈 건강체조 경연대회 ▶평양민속 예술단 공연 ▶제천 한방 경매 진행 등이 열린다.


전시·판매 프로그램은 ▶제천한방관 ▶제천한방의료관 ▶약초정원 ▶약채락 페스티벌 ▶제천약초 판매장터(약전골목) ▶농특산물·지역 전통주 홍보 ▶한방 원스톱 택배 서비스 ▶이공기 선생 유물전 ▶국제발효 박물관 운영 등이 펼쳐진다. 또한 상설·체험 프로그램과 교역·학술행사가 진행된다.


이중에 주목할 것은 한방 원스톱 택배 서비스다. 행사장 내에서 구매한 제품을 택배서비스와 결합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자의 집에서 받을 수 있다.


한방 경매도 운영된다. 반짝 세일 이벤트를 통해 양질의 제천약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일 3회(1·3·5시) 주무대에서 각 매장 제품이 소개되고 판매된다.


더욱 이목이 모아지는 것은 ‘제천한방통보’의 발행이다. 행사장 내에서 통용될 수 있는 화폐의 역할을 한다. 판매증진과 박람회 활성화의 실질적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박람회 참여 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키 위한 목적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2만개가 제작된다. 액면가는 개당 2000원으로 1일 3만3000개(660만원)가 배포돼 행사기간 4000여만원이 통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한방통보는 상설·체험코너와 무대 참여프로그램 등을 통해 배포되고 판매·먹거리시설 등 유료 체험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박람회는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주관으로 ㈜케이비에스엔(KBS N)과 ㈜휴먼플러스 컨소시엄이 업무대행을 맡아 치러진다.


관련글 더보기